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10가지 총정리

by 보바 2022. 1. 7.
반응형

바나나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도 쉽고 건강에 좋은 과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바나나 효능 10가지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10가지 총정리

바나나 효능 #1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합니다.

바나나에는 많은양의 섬유질과 여러 가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 1개는 대략 112kcal를 제공하며 거의 물과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 C, 리보플래빈, 엽산, 나이아신, 구리, 칼륨,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2

혈당수치를 개선합니다.

바나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도우며 덜 익은 바나나에서는 몸에서 소화 안 되는 저항성 전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유형의 섬유질이 식사 후에 혈당 수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3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프리바이오틱스와 펙틴은 소화를 도와줌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대변을 용이하게 하여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4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적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한, 덜 익은 바나나는 식욕을 감소시키는 경향도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5

심장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의 하루 권장량 10% 정도가 들어있는데 칼륨은 심장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6

항산화 물질이 가득합니다.

바나나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어 심장병이나 퇴행성 질환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7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칼로리와 풍부한 섬유질을 가진 바나나의 용해성 섬유질은 소화기관에서 부피를 추가하고 소화를 느리게 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효능 #8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에는 저항성 전분이 들어있어 이것이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을 비롯하여 여러 만성질환의 위험요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바나나 효능 #9

신장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신장 기능과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원소로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인 바나나는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10

운동과 함께할 때 시너지가 발휘됩니다.

바나나는 운동선수에게도 완벽한 과일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전해질로 작용하는 마그네슘과 미네랄 칼륨뿐 아니라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 때문입니다. 또한, 바나나에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 등으로 근육 통증과 경련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