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신청방법(feat. 인정횟수 몇번까지?)

by 보바 2021.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저는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수급자인데요~ 벌써 실업급여 실업인정을 4회차까지 받았습니다!!

저는 어쩌다보니 실업급여를 2번째 수급중이기 때문에ㅜㅜ 실업급여 실업인정 하는것도 익숙하더라구요 하하

혹시나 실업급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021.07.20 - [생활정보] - 실업급여 수급자가 알려주는 실업급여의 모든 것

 

실업급여 수급자가 알려주는 실업급여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 실업급여를 1번 수급하였고, 이번에 또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해

bobastory.tistory.com

 

오늘은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실업급여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는 활동들을 다양한데요~

직접 구직활동을 하는것도 있겠지만 구직활동외 활동사항으로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처럼 교육을 통한 실업인정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취직하기에는 뭔가 부족하고 스펙을 더 쌓은다음 취직하고 싶은 저같은 경우에도 온라인 취업특강 즉, 인터넷 동영상 교육을 통해서 실업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

 

 

🔹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이란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에 대해서는 실업인정을 신청하는 날, 혹은 실업인정 첫번째날에 이런것도 있다라고 설명을 들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은 STEP이라고 그냥 쉽게 말해 동영상 강의입니다.

고용보험에서 만든 취업에 관한 동영상을 집에서 컴퓨터로 약 1시간 정도 보는 것입니다.

 

 

 

🔹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신청방법

제가 면허학원에 다닐 동안, 운전강사님 와이프분도 실업급여를 받고 계셨는지 온라인 취업특강, 즉 온라인으로 이렇게 재취업 활동으로 인정 되는걸 알고는 계신데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신청방법이 어려워서 한 번도 안해보셨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제가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신청방법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한다.

실업급여를 수급하시는 분들은 고용보험 사이트와 친해져야 합니다.

다양한 로그인방법으로 가능한데,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장 쉽습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신청하세요. 자세히 보기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www.ei.go.kr

 

2.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온라인 취업특강(STEP)]에 들어간다.

 

3.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클릭한다.

 

4. 10개의 강의중 마음에 드는 강의를 선택한다.

참고로, 1차 실업인정 교육은 1차 실업인정일에 맞추어서 봐야하는 교육이므로 2차 실업인정일 이상이신 분들은 해당 내용은 제외하고 10개의 강의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5. [수강신청] 버튼을 누른다.

 

6. 나의 강의실에 학습중 과정에 들어있는 것은 확인한 후, [강의실 입장]을 누른다

 

7. 내가 신청한 과정이 맞는지 확인한후, [학습하기]를 누른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다되었습니다. 이제 1시간 가량 시청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8. 1시간 가량 온라인 취업특강 강의를 시청합니다.

학생때 인강좀 들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강의만 틀어놓고 다른일을 하시는 분도 많은거라 생각됩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강의를 듣는 50분 동안 아무 움직임이 없다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게 되어있습니다.

 

9. 강의를 다 들었다면 나의 강의실 학습완료 과정에서 성적 100점과 '수료'라고 적힌 것을 확인하면 끝!

 

 

🔹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인정횟수

원래는 인정횟수가 3회정도로 제한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이제는 그 제한이 풀렸습니다.

(아마 코로나19 때문인 걸로 생각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에 올라와있는 각 과정을 1회 수료하시면, 1회 실업인정이 가능합니다.

10개의 강의가 올라와 있으니 10회 실업인정이 가능 합니다. 

보통 3개월에서 6개월내의 실업인정 기간이 가장 많으실텐데 그럼 온라인 취업특강만 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실업인정일 회차 기간중 1회만 보면되므로 여러개를 한꺼번에 보실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