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업급여 5차 신청방법(방문x, 온라인 취업특강 인정)

by 보바 2021.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어느덧 벌써 실업급여 5차 신청방법이 돌아왔네요.

와 이제 2차만 끝나면 실업급여 수급도 끝이난다니 진짜 제발 그전에 취직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암튼 실업급여 5차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5차 신청방법

 

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한다.

 

 

 

 

고용보험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신청하세요. 자세히 보기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www.ei.go.kr

 

2) 5차까지 오셨으면 자동으로 저장된 정보가 있을 거에요~

근로 또는 노무제공내역 /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 취업내역에 아니오를 체크한 후, [다음]버튼을 누른다.

3) 2페이지로 넘어와 구직활동 or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을 하신 분은 저장된 내역을 불러온다.

저는 저번에 워크넷 취업특강 - 취업역랑강화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집에서 줌으로 3시간 들었기 때문에 이게 재취업활동 1회로 인정된다고 해서 이걸 불러왔습니다.

 

워크넷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후기(실업인정 가능)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저는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실업자이구요~ 관련해서 실업급여 신청하는 방법, 실업인정 교육 등등을 포스팅하고 있어요! 2021.07.20 - [생활정보] - 실업급여 수급자가

bobastory.tistory.com

 

저는 이 외에도 국비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서 컴퓨터 관련 수업도 들었었는데요~ 실업급여 받는 동안 시간이 많으신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평소 배우고 싶거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신청해서 듣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2021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발급신청 자세한 후기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모든 국민 대상 확대라는 언론이 쏟아져 나왔죠? 제한적인 신청자격에서 대기업 직원들도, 공무원, 고소득 자영업자 등도 모두 내일 배움카드를 발

bobastory.tistory.com

 

4) 다음 출설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 / 구직급여 지급 결정 시 통지 방법 등을 선택한다. 

 

5) 2페이지 아래의 [임시저장]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누른다.

 

6) 작성한 내용이 맞는지 최종점검한다.

 

 

7) 아무 문제가 없으면 [제출]을 누른 후 [확인]을 누른다.

 

8) 나의 민원현황에 들어가서 잘 접수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한다.

+

저는 이렇게 알림톡까지 오기 때문에 한번 더 확인되어서 좋더라구요~

 


벌써 실업급여 5차시까지 진행되었다는 사실에 한번 더 놀랐고,

실업자가 취업하기 위해서 워크넷이나 정부에서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

최대한 활용해서 취업할 수 있도록 하고 리뷰도 남기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자 모든분들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