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철 마스크 자외선 차단효과 및 색상

by 보바 2021.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팟입니다.
다시금 코로나19가 심해지면서 마스크를 벗는날이 점점 더 멀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푹푹찌는 여름철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마스크 자외선 차단이 될까?

마스크로 얼굴에 반 이상을 가리고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외선은 유리창도 뚫을정도로 강력한 파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얇은 종이와 같은 마스크로는 자외선 차단에 확실한 도움이 되기는 힘듭니다. 그중에서도 비말차단용이나 덴탈용 마스크는 현저하게 낮은 차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끼더라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건 잊지 마세요!



여름철 마스크 무슨색을 써야할까?

요즘에는 다양한 컬러의 마스크가 나오면서 본인의 개성에 맞게 마스크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는 마스크 색상은 아마 흰색 혹은 검은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론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여름철에는 검은색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얀색 마스크가 검은색 마스크보다 자외선 차단율이 낮을 뿐만 아니라 빛을 흡수시키는 검은색과 달리 빛을 반사시키는 흰색 마스크는 마스크 주변 피부에 빛이 반사되어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마스크 쿨마스크 괜찮을까?

여름철에는 특히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온도와 습기 때문에 너무 힘든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여름철에는 한결 숨쉬기가 편하고 시원한 쿨마스크를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식약처 허가없이 유통되는 마스크가 많다고 하니 식약처 인증인 ‘KF-AD’인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요즘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될 때는 조금 갑갑하겠지만 KF-94 쓰는 것이 모두를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